2024년 4월 23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공지에 따르면 현재 방송 무제한 이용권으로는 한국프로야구(KBO) 리그 생중계 콘텐츠를 이달 30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.
티빙의 프로야구 중계 유료화는 예정됐던 일이다. 티빙 이달 30일까지만 KBO 리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었다.
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유지하면서 티빙 프로야구를 보고 싶다면 추가로 월 4600원을 내고 베이직(월 7900원) 이상의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해 사용하면 된다.
아니면 아예 월 5500원으로 가장 요금이 저렴한 티빙의 광고요금제(AVOD)에 따로 가입하면 된다.
멤버십 혜택으로 티빙을 선택하더라도 티빙 내 생중계나 파라마운트 플러스 콘텐츠 등은 원래 제공되지 않았다.
티빙 관계자는 "KBO리그 무료 생중계는 한시적 프로모션이었다"며 "앞으로도 KBO리그 하이라이트, 주요 클립은 물론 다시보기(VOD) 등은 무료로 제공할 계획"이라고 설명했다.
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 또는 연 4만 6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.
멤버십에 가입하면 네이버 쇼핑·예약·여행 결제 금액의 최대 5%를 적립해 준다. 또 마이박스 80GB의 기본 혜택과 티빙 방송 무제한·스포티비 나우 스포츠 무제한·웹툰 쿠키 49개·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등 디지털 콘텐츠 4종 중 1개 혜택을 받을 수 있다.